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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0.49 패치 내용

by CCHOP 2020.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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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발로란트 0.49 신규 패치 내용은 

출처 : 발로란트 공식사이트 에서 가져왔습니다.

 

게임플레이와 밸런스

오멘

이제 오멘이 그림자 형태에서 벗어난 직후 취약 상태가 되며 검게 보이지 않습니다.

- 순간 이동을 하는 적 오멘을 발견하면 언제 쏴야 처치할 수 있는지, 원래 있던 곳으로 돌려보낼 수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로 무적 버그를 해결하고 명확성도 높였습니다.

오멘이 그림자 습격으로 도착할 때 나는 소리의 감쇠 반경이 2,250으로 줄었습니다.

- 감쇠 반경이 있다는 것은 오멘이 순간 이동으로 도착하는 위치를 감지하려면 오멘과 가까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제 오멘을 찾아내면 즉시 처치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오멘의 능력을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세이지

장벽 구슬이 지면 위에서만 넓은 범위로 발동됩니다. 발동되는 곳이 좁을 경우 장벽이 두 칸만 생성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장벽 구슬을 "좁은" 평면 위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면 혹은 상자 위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플레이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러 캐릭터가 스킬을 함께 사용해야 할 때 더 멋지죠. (제트와 오멘을 생각해 보세요.) 하지만 현재 조건에서는 캐릭터들이 의도치 않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적용되어도 캐릭터가 평범하지 않은 위치까지 올라가는 일은 여전히 가능하지만, 스파이크 지점에서 10미터 상공으로 도약해 작은 틈으로 맵 너머를 엿보는 일은 불가능해집니다.

 

캐릭터 업데이트

[오멘] 오멘의 외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브리치] 브리치의 외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세이지의 장벽 구슬 위에 올라가 헤이븐의 이중문 위쪽 은색 부분을 통해 반대편을 ** 못하도록 문 위에 커튼을 추가했습니다.

사이퍼 카메라가 헤이븐 A 메인 박스 위에 놓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더 나은 밸런스와 게임플레이를 위해 헤이븐, 바인드, 스플릿의 구조를 다수 수정했습니다. 문제를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귀담아듣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표면을 좀 더 일정하게 만들기 위해 바인드와 헤이븐에 있는 물질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을 통일하기 위해 레디어나이트 상자의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조만간 플레이 가능한 경쟁전 모드와 랭크 게임 대전 검색을 추가했습니다.

 

 

관전자 모드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치트를 사용하여 노클립 모드로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유령'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관전자가 자유 시점 관전을 시작할 때 더는 스킬 HUD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자유 시점 관전을 종료하면 가장 최근 본 플레이어를 관전하게 됩니다. (대상이 관전할 수 있는 상태일 때)

이제 관전하는 플레이어를 변경하면 해당 팀의 플레이어를 전부 관전한 후 다른 팀으로 넘어갑니다.

 

 

HUD &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내

피해 방향을 표시하는 시각 효과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체력 및 탄약 수가 낮을 때의 시각 효과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아이콘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미니맵에서 캐릭터 초상이 삭제되었습니다. 향후 아이콘에 색상이 추가되고 더 다듬어질 예정입니다.

아군의 머리 위에 음성 채팅 활동이 표시됩니다.

아군의 머리 위에 표시되는 스파이크 아이콘에 색상을 추가하여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아군이 1 궁극기 포인트를 획득했을 때 궁극기가 완전히 충전된 것처럼 아군의 머리 위에 잘못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조준할 때 신호 관련 효과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기존에는 텍스트만 사라졌습니다.)

 

게임 외

'대전 찾기' 버튼을 친목 패널에서 플레이 화면으로 옮겼습니다. 버튼 이름을 '시작'으로 변경했습니다.

'연습' 버튼을 친목 패널에서 플레이 화면으로 옮겼습니다.

게임 종료 화면에 '다시 플레이하기'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진척도 위젯의 알림 창을 클릭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주요 메뉴 버튼을 더 클릭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시작 진영이 항상 미니맵 하단에 표시되도록 미니맵 방향을 고정하는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방향을 완전히 고정했을 때 공격팀이 하단에 배치되고 수비팀이 상단에 배치되도록 모든 맵 요소를 변경했습니다.

수집품의 미리 보기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템 이름이 표시됩니다.

친목 패널에서의 스크롤이 더 부드러워지도록 스크롤 속도를 조정했습니다.

설정의 조준점 미리 보기를 짧게 만들어 조정 공간을 더 넓혔습니다.

 

 

게임 편의성

멀티플레이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나가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ESC 메뉴에서 '메뉴로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페널티를 받지 않고 게임에서 영구히 나갈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ALT+F4 키를 누르는 등 다른 방식으로 나가면 다시 해당 게임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소리로 거리를 더 잘 구분할 수 있도록 소리 차폐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예를 들어 헤이븐 B에서 A로 가는 짧은 길에서 들리는 소리는 바로 옆에서 나는 것처럼 들리지 않고 떨어진 거리에 따라 다르게 들릴 것입니다.

빠른 대전 또는 요원 선택 도중 나가는 플레이어는 이제 일정 시간 동안 대기열 입장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행위가 잦을수록 대기열 입장이 제한되는 시간도 길어집니다. 중간에 나가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끼친다는 점을 유념해주세요.

라이엇의 다른 게임에서 온라인 상태인 발로란트 플레이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대기열 버튼을 로비 화면으로 옮겨 플레이 흐름 UX를 조정했습니다.

추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소셜 패널 UX를 조정했습니다.

다양한 위젯 디자인을 정리하기 위해 게임 종료 UX를 조정했습니다.

채팅 연결 오류 상태를 조정했습니다.

사격장에서 F3 메뉴에 있던 연습 봇 생성 설정이 게임 내에서 총으로 맞힐 수 있는 스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산탄총의 조준점 중앙 도트를 화면 가운데로 1픽셀 더 가까이 옮겼습니다. 이로써 산탄총 살상력이 4,000%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담입니다.)

 

 

버그 수정: 게임 내 

[피닉스] 피닉스가 줄사다리에 닿은 상태에서 역습 사용 도중 죽으면 부활 후 다시 줄사다리로 순간 이동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피닉스] 피닉스가 역습이 끝난 후 잠시 동안 원래 있던 위치에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바이퍼] 벽의 틈을 표시할 수 있도록 미니맵에서 보이는 바이퍼의 독성 장막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바이퍼] 바이퍼가 독사의 구덩이 애니메이션을 취소할 수 있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라운드 종료 후 '스파이크 설치됨' 안내가 나타나 라운드 종료 안내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제한 시간 이후 설치 시 라운드 결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사이퍼] 사이퍼의 사이버 감옥이 의도한 것보다 넓은 범위에 발동되어 상호작용이 중복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파이크 운반자 처치 안내 시 아군 해체 안내도 함께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무기가 드물게 플레이어 앞에서 떠다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해체를 두 번 누르면 드물게 3인칭 플레이어 모델링이 서버와 동기화가 되지 않아 사격이 빗나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낮은 감도를 사용하는 일부 플레이어의 마우스 움직임이 살짝 둔해지는 조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설치나 구슬 획득을 취소할 때 더 느린 재장착 애니메이션이 잘못 재생되어 마치 플레이어가 취소 후 훨씬 빨리 공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타이밍은 정확했지만 애니메이션이 잘못 나왔죠.)

맵 구역명이 제대로 현지화되지 않은 채 미니맵 아래에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충돌 시 움직임을 부드럽게 다듬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아이템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시지가 총알을 막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Z 신호 선택지가 맵 신호 선택지와 함께 열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로 여러 개의 신호 선택지가 동시에 표시되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키로 설정된 신호가 사용 제한에 도달했을 때 신호 선택지가 비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파이크가 해체되는 동시에 양 팀이 전멸한 라운드에서 양 팀 모두 승리 포인트를 가져가는 희귀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군 설치 안내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무전 지시를 선택하지 않고 선택지 메뉴를 켜고 끄기만 해도 신호 사용 횟수 제한에 걸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게임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미니맵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키로 보조 공격 시 즉시 적용되는 히트스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기존 보조 공격은 투사체 방식이어서 플레이어가 처치된 후에도 투사체가 적을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무기 중 이런 식으로 작동하는 무기는 없기 때문에 이 보조 공격에도 히트스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버그 수정: 게임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가 상점에서 구매 불가능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보유하지 않은 콘텐츠를 장착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에 입장하거나 게임에서 나갈 때 디스플레이 설정이 다시 적용되어 드물게 창이 이동하거나 표시 방식이 변경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충돌 시 움직임을 부드럽게 다듬었습니다.

네트워크 안정성 표시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맵의 일부 위치에서 스파이크가 물체 안에 끼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스파이크를 가릴 때 스파이크를 획득하기 위해 시야를 확보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끔 스파이크를 회수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 신고가 제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음성 채팅 발생하는 다양한 연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텍스트 채팅 발생하는 다양한 연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소셜 패널에서 플레이어 상태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가 다시 대기열에 입장하려면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파티 초대를 받을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서 플레이어 카드 아이콘이 투명하게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설정에서 음성 채팅 조작 방법이 초기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음성이 기본으로 자동 전송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옵션을 탐색할 때 음성이 중단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메뉴 화면에서 발생하는 몇몇 현지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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