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식기세척기 설명서, 사용법 다운로드 (DFB22M), 소모품 비용

by CCHOP 2020.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식기세척기 리뷰에 이어서 오늘은 엘지 식기세척기 사용 설명서 및 사용법을 링크해드리려 합니다.

최근에 LG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맨 밑에 포스팅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워낙 고가 제품의 가전이다 보니 사용법에 대해서는 숙지하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원인을 알면 훨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참고사항

저도 지금 몇개월을 사용하면서 몰랐는데 설명서를 읽다보니,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제가 몰랐던 정보 중 몇가지를 추려보면,

 

1. 권장 안전 사용 기간

식기세척기의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은 5년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권장 안정 사용기간 내에 안전 점검을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고 나와있으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으나, 출장비 5만원에 부품 교체비 따로 들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요하신 분은 LG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2. 연수 장치 사용

연수 장치를 사용하면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는 물을 부드러운 물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저는 이런 장치가 있다는 것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린스를 사용하면 흰 얼룩을 거의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 만약 내가 사용하는 수돗물의 경도가 높아 계속 얼룩이 남는다면? 그럴때 연수 장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밑에 사용설명서 파일 29페이지 확인)

방법은 정제된 소금을 넣는 것이고, 요즘 워낙 전자 제품이 좋아서 그런지 소금이 부족해도 다 알려주네요.

 

이런 몰랐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시간나시고 심심하실 때 한번 훑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

DW_KOR_MFL70282423_12_200206_01_WEB( ).pdf
7.27MB

모델명 : DFB22M, DFB22M1, DFB22MR

사용설명서는 모두 동일합니다. 

실물 사용설명서가 없으시거나 핸드폰으로 확인이 필요하신 분은 위에 업로드한 설명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모품 비용

LG전자 공식 사이트에 나온 식기세척기의 소모품 비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이 중에 DFB22M 모델에 해당되는 것은 아래와 같이 세가지뿐이니 구매하실때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에러코드로 이상이 생겼다면 놀라지말고 밑에 포스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가 많습니다.

 

참고

2020/05/22 - [리뷰/가전 리뷰] - LG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모음/확인

 

LG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모음/확인

2020/02/06 - [리뷰/가전 리뷰] - LG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M) 내돈주고 설치기, SK매직 비교 LG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M) 내돈주고 설치기, SK매직 비교 오늘은 내돈주고 내가 산 LG 식기세척�

cchop.tistory.com

2020/02/06 - [리뷰/가전 리뷰] - 엘지 LG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M) 내돈주고 설치기, SK매직 비교

 

LG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M) 내돈주고 설치기, SK매직 비교

오늘은 내돈주고 내가 산 LG 식기세척기를 리뷰해보려합니다. 설치부터 사용까지 아주 자세히 적어드릴테니, 관심있으신 분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때는 바야흐로 2020년 1월,, 맞벌이인 나와

ccho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