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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삼성 그랑데 건조기의 에러코드/점검문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전 모델들도 대부분 적용되며, 현재 최신판까지 적용됩니다. 에러코드의 몇가지 문제들은 개인적으로 자가진단 및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러기에 이 에러코드가 어떤 오류를 뜻하는지,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하면 시간을 절약하여 해결이 가능한거죠.
무상수리기간이 끝나고, 수리 요청을 하면 출장비 및 수리비가 나옵니다. 자가해결이 가능하다면 이런 부분에서도 세이브가 가능하겠죠.
원래 다른 포스팅에서는 적용 모델명을 따로 나열했는데, 대부분의 모델이 적용되기 때문에 스킵하겠습니다.
아이콘 종류
하기 아이콘은 고장이 아닙니다.
- 물통이 가득 찼으니, 물통을 비운 후 다시 작동시키면 됩니다.
- 먼지가 찼으니, 브러쉬로 열 교환기를 청소해주시고 다시 작동시키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종류
디스플레이에 하기와 같은 정보코드 / 에러코드가 뜨면 표를 보고 조치하시면 됩니다.
에러 코드 | 원인 | 조치 사항 |
tC | 공기 온도 센서 문제. | 필터 또는 열 교환기 청소하고 다시 작동. 문제 지속 시 고객센터에 서비스요청. |
tCS | 압축기 온도 센서 문제. | 전원 OFF 후, 2~3분 기다렸다가 다시 키고 작동. |
dC | 건조기 문 열림. | 건조기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 후 다시 작동. 문제 지속 시 고객센터에 서비스 요청. |
HC | 압축기 과열. | 고객센터에 문의. 서비스 요청. |
9C2 | 저전압 감지. | 전원코드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 집에 전기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 |
NC | 필터 문제. | 필터의 조립에 문제가 있으니, 필터 조립상태 확인. 문제 지속 시 서비스 요청. |
NC2 | 열 교환기 내부커버 문제. | 열 교환기 내부커버의 조립 상태 확인. 문제 지속 시 서비스 요청. |
SC | 배수 관련 문제. 물통 관련 문제. |
배수호스가 꺽여있거나 막혔는지 확인. 겨울철에 배수호스가 얼어서 문제일 경우,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호스를 10분정도 감싸 녹인 후 작동. 전원끄고, 물통 비우고 다시 작동. 물통 수납함을 제대로 닫고 다시 작동. 문제 지속시 서비스 요청. |
이 외에 코드가 뜬다면 자가진단 및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니, 바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삼성전자의 건조기 제품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핵심부품(콤프레서 및 모터)의 보증기간은 12년이며, 부폼 보유기간은 7년입니다. 핵심부품 보증기간이 남아 있다해도, 제품의 보증기간(1년)이 경과 하였다면, 교환 환불이 불가능하며, 핵심부품의 무상수리만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해서 서비스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대표번호 : 1588-3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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